-
[도서]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(7) - 마법의 주전자도서 관련 지식과 정보 2024. 11. 14. 17:23
"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.(Think and Grow Rich)"의 일곱 번째 내용을 전합니다 저의 인사이트(insight)를 추가하며 조금이나마 부자의 계도에 진입하시길 기원합니다.
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- 표지 이미지 6. 부를 향해 가는 다섯 번째 원칙 - 상상력 : 마음의 작업실 <마법의 주전자>
5년 전, 한 나이 든 시골 의사가 말을 타고 마을로 가서, 조용히 약국의 뒷문으로 들어가더니, 젊은 약국 점원과 “흥정"을 시작했다.
그는 훗날 많은 이들에게 엄청난 부를 안겨줄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다. 남북전쟁 이후의 미국 남부지역에 가장 큰 이익을 가져다줄 아이디어였다.
한 시간이 넘도록 노 의사와 점원은 조제실 뒤에서 낮은 목소리로 이야기를 나눴다. 그리고 의사는 마차로 가더니, 크고 오래된 주전자와 나무로 된 주걱(주전자 안의 내용물을 휘젓는 데 쓰이는)을 가지고 와서는, 가게 뒤에 놓았다. 점원은 주전자를 자세히 살피더니 주머니에서 지폐 꾸러미를 꺼내서 의사에게 주었다. 정확히 500달러였다. 점원의 전 재산이었다!
의사는 비밀 제조법이 적힌 종이를 한 장 건넸다. 그 작은 종이 한 장에 적힌 단어들은 엄청난 가치가 있었지만, 그 의사는 이 사실을 몰랐다! 그 마법의 단어들이 주전자 속에서 약품들을 끓여낼 것이지만, 의사나 젊은 점원은 그 주전자 속에서 얼마나 엄청난 부가 흘러나오게 될 것인지 알지 못했다.
노 의사는 집기들을 500달러에 팔게 되어서 흡족해했다. 그 돈으로 빚을 갚고 마음의 평안을 얻을 수 있었다. 반면 전 재산을 털어 종잇조각과 낡은 주전자를 산 점원에게는 큰 모험이었다. 그의 투자를 통해 알라딘의 마법 램프를 능가하는 금이 넘쳐 흘러나오는 주전자를 사게 되리라고는 꿈도 꾸지 못한 터였다. 그 점원이 산 것은 아이디어였다!
낡은 주전자와 나무 주걱, 그리고 종이에 적힌 비밀 메시지는 부수적이었다. 그 주전자가 신비한 마법을 부리기 시작한 것은, 노 의사가 알지 못한 재료를 그 비법에 섞었을 때였다.
이 이야기를 자세히 읽고 상상력을 발휘해 보라! 젊은 점원이 종이에 적힌 비법 외에 첨가한 것이 무엇이었길래 그 주전자가 부를 이루어 내게 되었는지 알아맞혀 보라. 단, 이 이야기가 아라비안 나이트의 동화가 아니라는 점만 기억해라. 이는 한 아이디어에서 시작된, 동화보다도 더 허구 같은 실화이다.
이 아이디어가 낳은 막대한 부에 대해 살펴보자. 그 주전자에서 만들어진 내용물을 판매하는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에게 부를 가져다주었고 이는 현재도 지속되고 있다.
그 낡은 주전자는 오늘날 전 세계에서 큰 설탕 구매자 중 하나이며, 사탕수수 농장과 설탕을 정제하고 판매하는 시장을 키웠으며, 수천 명의 사람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.
그 낡은 주전자는 연간 수백만 명의 유리병을 소비하여 수많은 유리 제조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했다.
그 낡은 주전자는 전국적으로 많은 직원, 속기사, 카피라이터, 광고 전문가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. 이 상품을 멋지게 그려낸 아티스트에게도 부와 명성을 안겨주었다.
이 낡은 주전자는 미국 남부의 소도시를 남부 산업의 중심지로 탈바꿈시키고, 직간접적으로 그 도시의 산업을 부흥시키고 주민들에게 많은 이익을 가져다주었다.
이 아이디어는 손댄 모든 사람에게 끊임없이 이익을 창출해 주고, 전 세계 문명국들에게 이익을 가져다주었다. 이 주전자에서 나온 황금으로 남부에서 가장 유명한 대학 한 곳이 설립되어, 이곳에서 수천 명의 젊은이가 성공에 필수적인 트레이닝을 받고 있다.
그 낡은 주전자는 다른 놀라운 일도 해냈다.
경제공황의 기간에, 수천 개의 공장과 은행, 기업들이 사업을 접고 문을 닫을 때, 이 마법 주전자의 주인은 사업을 지속해서, 전 세계 많은 사람에게 지속적인 일자리를 제공했을 뿐 아니라, 오래전 그 아이디어에 믿음을 보여주었던 이들에게 추가 수익을 지급하기도 했다.
그 낡은 황동 주전자에서 나온 상품이 말을 할 수 있었더라면, 온갖 언어로 무적이나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주었을 것이다. 사랑 이야기, 사업 이야기, 그리고 날마다 그 안에서 자극받으며 살아가는 전문가들에 관한 이야기 말이다. 나 역시 그 주전자에서 나온 흥미로운 이야기 하나를 알고 있다. 점원이 주전자를 샀던 약국에서 그리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서 시작된 그 이야기에는 나도 등장한다. 그곳은 내가 아내를 처음 만난 곳이며, 그녀는 내게 처음으로 마법 주전자 이야기를 들려준 사람이다. 그리고 내가 아내에게 프러포즈할 때, 우리가 마시고 있던 것이 바로 그 주전자에서 나온 상품이었다.
이제 그 마법 주전자의 내용물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료임을 알게 되었다. 그리고 그 음료의 고향에서 내가 아내를 얻었을 뿐 아니라, 그 음료 덕분에 나는 술을 마시지 않고도 사고 자극을 얻을 수 있다는 얘기도 덧붙이고자 한다. 이는 내가 일에서 최고의 성과를 내는 데 필요한 상쾌한 정신상태를 유지하도록 도와준다.
당신이 어떤 사람이든, 어디에 살든, 어떤 직업을 가지고 있든, “코카콜라"라는 단어를 접할 때, 그 어마어마한 부의 제국과 막대한 영향력이 단 하나의 아이디어에서 자라났음을 기억하길 바란다. 그리고 약국 점원 아사 캔들러가 비밀 제조법에 섞어 넣은 그 신비한 재료는 상상력이었다는 점도 말이다!
잠시 멈춰서 이 점에 대해 생각해 보도록 하자. 코기콜라가 전 세계의 도시, 마을, 골목에까지 영향력을 수 있었던 방법은 이 책에서 소개된 부를 이루는 13가지 단계와 동일한 원칙이었음을 기억하도록 해라. 그리고 코카콜라처럼 견고하고 가치 있는 아이디어라면 어떤 것이라도 이 전 세계적인 갈증 해소제만큼이나 엄청난 성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도 말이다.
생각은 실체이며, 그 실행 영역은 온 세상이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어쩌면 우리는 낡은 주전자를 그냥 지나쳐 버리거나 낡은 주전자일 뿐 고상히 여기지 않고 무관심할 수 있습니다. 금은보화 같은 귀중한 가치를 가진, 실체가 없는 아이디어는 누군가는 지나칠 것이고, 누군가는 잡을 것입니다. 기술과 과학이 발달한 현대 시대에는 이런 것이 더 이상 없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, 그것은 오산입니다.
누군가는 이와 같은 것을 발견하여"제2의 코카콜라"를 탄생시킬 것입니다. 기독교 성경에 있는 마태복음에 나오는 천국의 비유가 비슷한 맥락을 가지고 있습니다.
[마태복음 13:44-46] (표준 새 번역) 44 "하늘나라는 마치 밭에 숨겨 놓은 보물과 같다. 사람이 그것을 발견하면, 제자리에 숨겨 두고, 기뻐하면서 집에 돌아가서는, 가진 것을 다 팔아서 그 밭을 산다. 45 또 하늘나라는 좋은 진주를 구하는 상인과 같다. 46 그가 값진 진주 하나를 발견하면, 가서, 가진 것을 다 팔아서 그것을 산다.
우리 모두는 숨을 쉬고 있는 동안, 살아 있는 동안 이 기회들은 동일하게 주어진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. 상상하는 생각, 그것이 실체라는 것을 받아들이고, 온 세상에 실행하며 적용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.
삶의 주변에서 낡은 주전가 같은 보물을 찾고 성공과 부자의 궤도에 오르시기를 기원합니다.
반응형'도서 관련 지식과 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도서]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(9) - 리더십의 주된 덕목 (7) 2024.11.16 [도서]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(8) - 열망을 행동으로 구체화하기 (4) 2024.11.15 [도서]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(6) - 상상력 : 마음의 작업실 (21) 2024.11.13 [도서]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(5) - 지식을 사는 방법, 견고한 아이디어 (20) 2024.11.12 [도서]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(4) - 잠재의식에 영향을 미치는 도구 (24) 2024.11.11